생생정보

롤 계정 해킹 영구 이용 제한(영정, 롤해킹) 해결 방법 후기

알콩달콩부부 2023. 7. 16.
반응형

롤 계정 해킹 이후 영구정지(영정) 해결후기

와이프가 직접 겪은
롤 계정해킹, 영구정지, 라이엇 문의, 해결완료 후기입니다.
 

롤 계정 해킹 당하다

23년 6월 초 와이프와 집에서 롤을 하는데
와이프가 평소 숙련도 토큰, 챔피언 파편, 스킨 파편, 열쇠 등등 
얻게 되면 확인하는 제작소 메뉴를 많이 들어가는데
챔피언 파편도 좀 없어진 것 같고 스킨파편도 없어진 것 같고
파랑정수도 조금 없어진 것 같은 느낌이 든다라고 하였다.
그냥 착각인 것 같다고 말해주며 대수롭지 않게 넘어갔다.

롤 해킹 의심사진1

그리고 얼마 후였다.
와이프가 혼자 게임을 하는데 
갑자기 나를 다급하게 부르는 것이었다.
그래서 가봤더니 와이프 계정 친구목록에
와이프의 다른 계정이 현재 접속되어 있었고
심지어 랭크게임을 하고 있는 상황인 것이다.
(와이프는 계정이 총 2개가 있다)

롤 해킹 의심사진2

그래서 진짜 해킹을 당한 건지 의심이 들어
귓속말을 보내봤지만 아무런 응답은 없었고
관전하기를 통해 보니까 실제로 게임을 하고 있는 것이다.
심지어 와이프가 평소에 하지도 않을뿐더러 
평생을 안 할 것 같은 '칼리스타'라는 챔피언으로 
그것도 개인/2인 랭크게임을 하고 있는 것이다.

롤 해킹 의심사진3

그래서 이건 해킹이 의심되어 어떡하지 하다가
내 컴퓨터로 와이프의 해킹의심 계정에 로그인을 했더니
바로 로그인이 되었고
로그인을 하자마자 확인한 것은 제작소 현황이었다.
역시나 챔피언 파편과 스킨파편이 몇 개 사라져 있었고
파랑정수도 사용해서
칼리스타 챔피언을 구매한 것을 목격했다.
그리고 심지어 지인과 나인척
랭크를 2판이나 돌린 사실도 알게 되었다.
 
니달리, 키아나, 칼리스타, 애쉬 등등
평소 잘하지 않는 챔피언들로 플레이하였는데
와이프는 기분이 상당히 나빴었다고 했지만
랭크게임 승률을 보니 음...
이상한 마음이 들었다.

반응형

롤 계정 영구정지 당하다

롤 계정 영구 정지

그리고 이 아이디로 게임을 1판 돌렸는데 갑자기 튕겼고
재접속을 했더니 두둥!
계정 이용 제한, 영구 이용 제한 메시지가 떴다.
계정이 영구정지가 된 상황인 것이다.
와이프나 내가 잘못한 상황이 아니었고
어찌 보면 해킹당한 상황을 적발한 것인데
이게 문제였던 건지 라이엇에서는 바로 영구정지라는 징계를 내렸다.
 

롤 계정 영구정지에 대해 문의하다

롤 계정 영구정지에 대해 라이엇에 문의했음

놀란 마음을 진정하고
라이엇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문의사항 작성 후 제출했다.
(방법 : 라이엇 홈페이지 접속 - 로그인 - 고객지원 - 문의하기 - 문의 등록 - 게임 이용 제한 문의)

롤 계정 영구정지 문의에 대한 답변메일이 옴(원본, 번역본)

문의에 대한 답변 메일이 영어로 와서
뭔 소린가 하고 번역을 돌려봤더니
이건 또 뭔소린가 해서 
일단 더 문의를 하지는 않고 1~2일 정도
그냥 기다렸던 것 같다.

롤 계정 영구정지 문의에 대한 답변메일1
롤 계정 영구정지 문의에 대한 답변메일1

이틀 후 답변메일이 왔다.
이번에는 한글로 왔고 읽어보니 뭔 소린지 이해가 되는 메일이었다.
요약하자면,
계정이 도용된 것 같고
부정행위 프로그램을 사용한 것으로 확인되어
계정사용이 정지되었다.
그리고 문의를 주셨으니
계정 도용 복구 신청서를
7일 안에 작성해서 제출해라.
 
근데 여기서 주의사항이 있는데
명의 당 1회만 계정 복구가 가능하다는 부분이
의아하여 다시 문의하였다.
왜냐하면 와이프 계정이 2개이고, 1개만 해킹당했는데
2개가 모두 영구정지 당했기 때문에 
저말대로면 계정 1개밖에 못 살릴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
재차 문의하였다.

롤 계정 영구정지 문의에 대한 답변메일2

 명의당 1회 주의사항 문의에 대한 답변이 왔다.
사진내용대로 명의당 1회에 대한 부분은
한 계정당 1회씩이 아닌, 모든 명의 계정에 대한 1회가
가능하다는 말이어서 바로 이해하고
계정 도용 복구 신청서를 작성하였다.

계정복구 도용 신청서
계정복구 도용 신청서
계정복구 도용 신청서

계정 복구 도용 신청서를 작성하였는데
작성하는데 꽤 애를 먹었다.
진술서를 작성하는 것과 같이
상당히 구체적인 내용으로 작성해야 했다.
그래서 OP.GG를 통해 대전기록을 세부적으로 파악했고
당시 접속했었을 때 제작소 내 파편상황과 현재 RP, 정수 등의 상황에  대해
사진을 찍어 놓은 부분이 있었기 때문에 최대한 자세하게 적을 수 있었던 것 같다.
 
1회밖에 제출이 되지 않고 제출 이후 수정이 불가하기 때문에
반드시 이런 점에 유의해서 모든 사항을 알아보고 작성하길 추천드린다.

계정복구 도용 신청서

롤 계정 복구되다(영구정지 해제)

롤 계정 영구정지 답변 메일3

그리고 하루정도가 지난 후에
계속 메일을 확인했었는데
뭔가 답변메일인 거 같으면서도 아닌 거 같은 메일이 와있어서 열어봤더니
별점 평가를 해달라는 메일이었다.
그래서 혹시나 하고 아이디 로그인을 해보니로그인이 되었다.
그리고 평점은 별 5개, 5점으로 마무리했다.

롤 계정 영구정지 해제 이후 로그인 화면(아이디 변경)

로그인이 되어 로그인을 했더니
지난 소환사 이름은 장기간 게임을 플레이하지 않아 초기화되었거나
신고가 너무 많이 접수되었기에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여하튼 사용하지 못하니까 새로운 소환사 이름으로 변경해야 된다네?
아쉽긴 했지만 무료로 새로운 이름을 변경할 수 있으니
이 부분은 장점이자 단점인 부분인 것 같다.

롤 계정 영구정지 해제 이후 접속화면

아이디 변경을 마쳤고
잘 접속하였고 친구목록이나
다른 건 이상이 없었다. 
하지만 챔피언 파편, 스킨 파편, 챔피언 구매에 따른 정수 차감 등은
원상복구 되지 않은 점은 아쉬운 점이었다.
만약에 해킹을 당해서 금전적인 부분에 대한 피해가 있었다면
너무 아쉬움이 남을 것 같다.
 

여하튼 해킹은 조심해야 하고 정기적으로 비번을 변경하든

어떤 형태로든 보안을 신경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