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대전역 주차장, 주차요금 할인, 가장 저렴한 동광장 1주차장(feat. 경차할인)

알콩달콩부부 2023. 7. 2.
반응형

- 본 포스팅은 네이버 블로그 '니엘의 하루하루'를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와이프가 대전역에 종일 주차 할 일이 생겨서

가장 저렴한 주차장을 알아봤어요

 
대전역 주차장 중 주로 사람들이 이용하는 곳은
 
서광장 1,2 주차장
동광장 1,2 주차장
선상주차장
 
이라고 할 수 있는데, 쉽게 말해서
 
대전역 정면(앞) : 서광장
대전역 후면(뒤) : 동광장
대전역 대합실 : 선상주차장
 
으로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선상 주차장은 대합실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가장 편하긴 하지만 만차인 경우가 많았어요
 
서광장 주차장은 가깝지만 주차하기가 힘들고
들어가면 못 나올 수 있어서 초보분들에게는 비추에요
 
동광장 주차장은 조금 가야 하지만 
그리 멀지는 않고 주차도 다른 곳보다는 여유 있는 편이에요
 
그래서 와이프의 경우 종일 주차를 이틀동안 해야 해서 
제일 저렴한 주차장을 알아봤더니
 
23년 6월 기준으로 제일 저렴한 주차장은
"대전역 동광장 1주차장" 이었어요
 

대전역 동광장 1주차장 입구 사진(출처 : 네이버지도)

대전역 주차장 1일 요금표
1. 서광장 1,2 주차장 : 15,000원
2. 선상주차장 : 15,000원
3. 동광장 2주차장 : 15,000원
 
4. 동광장 1 주차장 : 12,000원
 
그리고 추가할인 들어가실게요
1. 열차이용자의 경우 기차표할인 적용 : 30%
2. 경차/전기차/장애인/국가유공자 할인 : 50%
 
단, 1번과 2번 중복할인은 적용되지 않아요
- 출차 시 신분증인식기를 통한 할인 적용
- 경차는 입차 시 자동인식
 
그래서 고민할 것도 없이
동광장 1 주차장을 추천했고 와이프가 이용했어요
당시 공사 중이라 복잡했어요
 
입구와 출구가 다르기 때문에
내비게이션 검색 시 동광장 2 주차장 입구로 검색해서 가는 편이 좋데요
 
초행길일 경우에는 들어가는 입구가 헷갈릴 수 있는데
택시승강장, 대전역(선상주차장), 동광장 1,2
갈림길을 잘 보고 들어가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잘못 들어갈 경우
길건 나 가서 유턴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
특히 기차시간이 타이트할 경우 초 집중하셔야...
 
꿀팁을 드리자면
대전역과 제일 먼 방향이다라고 생각하고
갈림길이 나오면 선택하시면 된다고 하네요

동광장 1주차장 요금, 할인정보

공사 중이긴 하지만
막상 주차장 안으로 들어가면 그렇지도 않았데요

반응형

동광장 1주차장 주차 성공

퇴근시간에 갔었는데
자리는 여유가 있었다고 함
 

동광장 1주차장 주차 사진

주차장 경계도 넓고 잘되어 있었다고 함
 

대전역과의 거리

대전역과는 요정도 떨어져 있었다고 함
5분 정도 걸어가면 된다고 하네요

동광장 1 주차장 할인(경차 50% 할인 혜택)

주차 후 다음날 밤 대전역 도착한 와이프
하루 반 조금 안되게 주차를 한 셈이에요

대전역 내 고래사 어묵

대전역에 내려서 기차의 출구를 등지고 섰을 때 왼쪽,
고래사어묵 쪽으로 걸어가면 된데요
 

나가는 곳 표지판, 호국철도광장(동광장1)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쭈욱 내려가면 된데요
 

주차요금 정산기

두근두근하는 마음으로 정산기 앞에 섰데요
 

정산요금, 경차할인 적용

이용시간 27시간 16분
총 18,000원이 나왔답니다
이렇게 나온 것도 저렴한 편이었는데
50% 경차할인 적용되어
총 9,000원에 결제 성공!!! 대박
 

여러분도 저희 와이프처럼 할인받아가며 주차하세요~!

- 본 포스팅은 네이버 블로그 '니엘의 하루하루'를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