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LG유플러스 맘대로 폰교체 후기!!(내맘대로 폰교체)

알콩달콩부부 2023. 7. 2.
반응형

23년 2월 초 

잘 사용하던 나의 아이폰 13프로가
사망하게 되었다.

밤에 차 트렁크 정리를 위해 트렁크 위쪽에 아이폰 13프로를 올려두고 플래시를 비추었고

트렁크 정리가 끝난 후 무의식적으로 트렁크를 닫았는데 뭔가에 걸린 듯 잘 닫히지 않았다.

그 뭔가에 걸린 게 아이폰 13프로였고... 휘어진 채 사망하게 되었다.

 

바꾼 지 1년도 안 됐는데...

한동안 멘붕에 빠져있었지만

 

다행히도 구매할 때 직원분의 권유로

유플러스 '맘대로 폰교체' 서비스에
가입해 둔 상태였고

의도치 않게 이용해 볼 수 있게 되었다.

 

1. "맘대로 폰교체 서비스란??"

- LG유플러스에 있는 상품

- 부가서비스처럼 가입하나 일종의 보험

- 매월 일정금액을 납부하면 최상급 중고폰으로 교체

- 자기 부담액은 출고가의 12~25%(기종 따라 다름)

- 대략 16~17만 원선에서 교체받을 수 있음

- 더 좋은 기종은 X, 비슷한 등급으로 가능, 출고가 기준

- 교체 시 내 폰 반납(가입 상품에 따라 아닐 수도 있음)

- 서울에서는 대면으로 빠르게 해준다고 함(주말은 제외)

- 보통 택배로 진행(배송비는 무료)

- 파손여부는 관계없으며 단순 변심도 교체가능

- 약정기간(2년) 안에 총 2회까지 가능함

 

물론 매월 보험료 낸다 생각하고 돈을 냈었지만

막상 쓸 일이 없어 아깝다고 생각했지만...

유지하길 천만다행임 ㅋㅋ

 

1월쯤에 와이프 동생(처제)이 아이폰이 파손되어서 수리비 30만 원? 나왔었는데

그거에 비하면 아주아주 착한 가격이다(16~17만 원이니까)

 

어쨌든, 멘털을 찾고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을 하게 되었고

교체완료 될 때까지 과정을 기록해 보겠다. 

 

나의 기종은 아이폰 13프로 256GB
시에라블루

 

2023. 2. 5(일)

- 아이폰 13프로 사망... 정신 차리고 유플러스 맘대로 교체 이용 결정

 

2023. 2. 6(월)

- 오전에 고객센터(bolttech)에 연락(유플러스 고객센터 아님)

- 신청을 했는데 직원말로는 현재 아이폰 13프로는 단종(희한하게 애플에서 단종시킴...)으로 인해

수급이 어려워 같은 기종 신청 후 대기 시 "최소 한 달 or 더 걸릴 수 있다"라고 함...

- 그것도 색상을 지정할 경우(나는 시에라블루였음) 얼마나 걸릴지 모르겠다고 함;;

- 대신 아이폰 14(256GB) or 아이폰 14 플러스(128GB)는 바로 받을 수 있다고 했음(색상도 지정가능)

 

나는 이러한 조건에도 불구하고

호기롭게 색상까지 지정

동일기종(13프로 256GB, 시에라블루)
으로 신청함

 

2023. 2. 7(화)

- 기다림 시이이이작! 

- 다행히 이전에 쓰던 아이폰 SE2가 집에 있어 대체폰으로 사용함

 

2023. 2. 9(목)

-  해상도 최대 120Hz의 아이폰 13프로를 맛본 이후에 아이폰 SE2는 너무 보기 힘든 사용감이었고

- 와이프와 어떤 얘기를 하면 계속 아이폰 얘기만 하게 되었음 ㅋㅋㅋ

 

2023. 2. 11(토)

점점 한계에 봉착

- 와이프와 대화할 때면 계속 아이폰 얘기만 주야장천 했다고 함ㅋㅋ

- 유튜브로 아이폰 14, 아이폰 14 플러스 장단점만 찾아봄

- 꿈에서 아이폰 13프로로 결국에는 교체받는 꿈까지 꿨음 ㅋㅋㅋ

 

2023. 2. 12(일)

찐 한계에 도달함

- 와이프랑 함께 맘대로 폰교체 관련 리뷰 찾아봤음

- 리뷰를 보면 어떤 사람은 1~2주 만에 받았다는 희망찬 글을 발견

- 그런데 현재 40일째 기다리고 있다는 사람의 글 발견;;

- 그 글을 보고 결국 아이폰 14로 가는 걸로 변경하게 되었음

(아이폰 13프로 원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2023. 2. 13(월)

오전에 바로 카카오톡 상담을 통해서 일단 현재까지 상황을 문의함...

- 역시나 아이폰 13프로는 언제 수급이 될지 모른다고 함...

- 그래서 결국 고민 끝에 아이폰 14, 256GB, 블루로 접수하였음(3~4일 안에 보내준다 함)

- 그리고 신청은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신청하라고 해서 전화함

- 근데 전화했더니 현재 전산장애로 신청이 안된다고 함;;; 하루종일 전산장애였음

- 그래서 오늘 복구 안되면 내일 연락 주는 것인지 문의했고 복구되면 연락 주기로 함

 

2023. 2. 14(화)

오전 10시에 다시 전화했는데 또 연락이 안 됨(아휴)

- 다행히 점심 먹고 전화했을 때는 모든 상담원 통화 중이었음

- 복구되면 연락준 댔는데 연락 못 받았음(젠장)

- 그래서 14시 넘어서 다시 전화해서 연결되었고 결국 신청하게 되었음

 

어쨌든, 며칠 동안에 길고 길었던 기다림 끝에 아이폰 14, 256기가, 블루로 신청을 하게 되었고

결제 및 배송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 봤음

반응형

2. LG유플러스 맘대로 폰교체 신청(결제 및 배송정보)

카드결제, 계좌이체 모두 가능

- 카드결제는 링크 보내줬고 링크를 받고 20분 안에 결제해야 함

- 총 교체수수료는 176,880원(VAT 포함)

- CJ택배로 보내줬고 2~3일 이내 도착

- 배송 후 2~3일 이내 회수(내 폰)진행 안내받았음

- 이제는 기다리면서 내폰 회수 준비만 하면 되는 듯

2023. 2. 15(수)

오... 다음날 바로도착함

- 진작에 14로 신청할걸ㅋㅋㅋ

- 14일 오후에 신청했는데 다음날인 15일 오후에 도착!

- 진짜 마음고생 많았다ㅋㅋㅋㅋ

교체 신청 이후 상품 배송과정임

- 받아본 결과 완전 새 폰 같았음

- 아사모에서 일련번호가 M으로 시작하고, 배터리 잔량이 100%이면 거의 새 폰이라고 하던데

- 이건 새 폰인 듯!!!

 

- 교체이기 때문에 충전기랑 기타 등등은 없고

- 딱 단말기와 맘대로 폰교체 안내문이 왔음

 

- 맘대로 교체 회수봉투가 있었음

- 그리고 노란색 봉투에 폰을 넣고, 회색 회수용 봉투에 노랑색 봉투를 넣어 보내줬음

 

- 교체받은 핸드폰을 잘 확인한 다음

- 회수 준비를 하면 된다

 

- 맘대로 폰교체 반납기기 반송방법이다

 

- 준비가 끝나면 보내준 횟수봉투(노랑, 회색)에 파손된 내 폰을 쏙

- 잘 가라 아이폰 13프로야... ㅠㅠ 요렇게 반송 준비하면 끝!

- 그리고 2~3일 후에 진행된다 해서 아침에 그냥 출근했었는데

- 오늘 바로 회수하러 왔었음;; 배송, 회수 전부 빨랐음

 

- 힘든 결정이었지만 빠르게 교체가
진행되었고

- 새 폰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다

- 하지만 여전히 아이폰 13프로에 대한 갈증은 남아있음... 아이폰 14는 좀 별로임...

- 기다릴 자신이 있으면 기다리는 것도 나쁘진 않을 듯...

- 무튼 처음으로 파손되었을 때 할 수 있는 보험을 이용해 봤는데,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운 이용이었음

반응형

댓글